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도농업기술원, 스마트농업전문가 육성
상태바
강원도농업기술원, 스마트농업전문가 육성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19.03.17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최종태)에서는 강원도의 스마트농업전문가 육성을 위하여 3월13일(수) 과 3월14일(목) 양일 동안 농업기술원 3층 대회의실에서「스마트농업전문가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농업 빅데이터 수집 및 데이터 인프라 구축』 사업으로 농업 빅데이터를 활용한 생산성 향상 모델 개발을 위한 농업 빅데이터 표준화 및 조사항목 개발(스마트팜, 노지채소)과 농업 전주기(환경‧생육‧경영) 빅데이터 수집 및 가공 등을 위한 스마트농업전문가 육성을 목적으로 한다. 강사로 나선 강원대학교 최기영 교수님과 전남대학교 나명환 교수님은 국내 최고의 첨단 스마트농업 재배분야와 작물생육 빅데이터 활용분야의 전문가들로 시설양액재배 기술 및 농업통계의 이해, 농업통계 프로그램 이용, 데이터 분석 방법 등 현장 맞춤형 강의를 준비하였다.


스마트농업 전문가 육성 교육은 올해 총 11회에 걸쳐 농업 빅데이터 활용 생산성 향상 모델 개발에 필요한 전반적이고 실질적인 교육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스마트농업 전문가를 통해 수집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하여 데이터에 기반한 개별 현장농가 컨설팅도 분기별로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최종태 농업기술원 원장은 ‘일자리 창출과 농업 분야 빅데이터 인프라 구축을 동시에 수행하는 스마트농업전문가 육성으로 농업의 제4차 산업혁명을 견인하며, 빅데이터 기반의 스마트농업을 통하여 예측가능하고, 안정적인 생산시스템 확립과 농업 근로환경 개선 등 미래 지향적인 강원농업 발전을 위하여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