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로컬푸드 참여농가 역량 키운다
상태바
로컬푸드 참여농가 역량 키운다
  • 천안/ 오재연기자
  • 승인 2019.03.1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우수사례·농가 이해도 제고·PLS 등 중점 제공
3억 5000만원 투입 기능 보강·참여농가 시설 등 지원

 충남 천안시가 로컬푸드 직매장 참여업체에대한 역량을 강화한다.


 시는 최근 로컬푸드 사업 확장에 따른 참여농가의 역량 강화를 위해 ‘2019년 로컬푸드 참여농가 통합교육’을 제공했다.


 이날 교육은 △로컬푸드의 개념과 우수사례 △로컬푸드 농가 이해도 제고 △PLS(농약 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등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농업인은 “농약 사용에 대한 인식이 부족했는데 올해부터 전면 시행되는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에 대해 자세히 배우게 되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관내 11개소 로컬푸드 직매장은 824농가 참여로 138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하면서 충남 1위의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다.


 올해 시는 약 3억 5000만원을 투입해 로컬푸드 활성화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2개소 로컬푸드 직매장의 기능보강, 생산자 및 소비자 교육을 위한 활성화, 포장재, 참여농가 시설 등을 지원한다.


 특히 충남도가 추진하는 공모사업 선정으로 올해부터 2021년까지 60여억원을 투입, 생산에서 유통까지 안전한 먹거리 체계 구축을 위한 로컬푸드 종합유통센터 건립에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구본영 시장은 “로컬푸드의 성공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참여 농업인의 조직화와 소비자가 신뢰하는 농산물 안전 확보가 우선시 돼야 한다”며 “농가 소득증대와 판로 안정화를 위한 천안시 로컬푸드 종합유통센터 건립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