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시,지역기업 기술개발 촉진
상태바
대구시,지역기업 기술개발 촉진
  • 대구/ 신용대기자
  • 승인 2019.08.14 0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는 14일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2018년 대구시 연구개발사업 성과조사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 대구시 연구개발사업을 추진한 73개 주관기관 연구책임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하며, 조사분석평가 등 성과관리 체계와 통합관리시스템인 대구과학기술정보서비스(DTIS) 자료입력 방법을 설명해 조사의 정확도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설명회에서는 성과조사 설명에 앞서 2017년 연구개발사업 성과평가 결과 우수한 성과를 거둔 4개 사업 수행자에 대한 유공자 포상과 우수사례 발표를 진행해 지역 연구지원기관의 사기를 진작하고 성공요인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

대구시 연구개발사업 성과조사는 대구시 예산이 투입되는 과학기술 및 지역산업 육성 분야의 연구개발(R&D)과 기업지원(비R&D)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각 사업의 투자와 성과현황을 조사하는 것으로, 성과관리 전담기관인 (재)대구테크노파크 대구과학기술진흥센터를 통해 진행된다.

특히 대구시는 지난해 전국 최초로 지역 연구개발사업 통합관리시스템인 대구과학기술정보서비스(DTIS)를 구축해, 지원기업 이력조회, 유사과제 검색, 타겟기업 추출 등 다양한 통계자료를 공유해 정책수립과 중복지원 방지에 활용하고 있다.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지난 성과를 면밀히 살피고 논의하는 것은 앞으로 큰 성과를 거두기 위한 소중한 첫걸음”이라며 “연구개발사업 성과조사를 통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역기업의 기술개발을 촉진하고 대외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