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총선 D-13]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출범식 개최...본격 선거운동 돌입
상태바
[총선 D-13]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출범식 개최...본격 선거운동 돌입
  • 광주취재본부/ 장재성기자
  • 승인 2024.03.2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정권심판! 민주주의의 상징 광주부터 앞장설 것’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제공]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제공]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선거대책위원회는 28일 오전 10시 5·18민주광장에서 출정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이날 출정식에는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호남권역 공동선대위원장을 비롯해 광주 8개 선거구 국회의원 후보(정진욱, 안도걸, 조인철, 양부남, 정준호, 전진숙, 박균택, 민형배)와 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 및 핵심당원 등 4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광주광역시당 국회의원 후보자와 참여자 등은 윤석열 정권 5대 심판 이채양명주(10·29이태원 참사, 채 상병 순직사건 수사외압, 양평 고속도로 게이트, 김건희 여사 명품백 수수,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의혹)를 주제로 ‘정권심판론’을 외치며 총선승리를 결의했다.

이병훈 호남권역 공동선대위원장은 “윤석열 정권은 지금도 수없이 민생을 파탄시키고 민주주의를 몰락시키면서 국민을 외면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159명의 젊은이를 앗아간 10·29이태원참사 특별법과 김건희 특별법, 쌀값 안정을 위한 양곡관리법이 국회를 통과했지만, 윤석열 대통령은 거부권을 행사했다”며, “윤석열 정권에게 국민의 삶은 안중에도 없다”고 비판했다.

또 “광주 국회의원 8명의 후보가 압도적 표로 승리해서 민주당을 중심으로 야권 200석을 넘겨야 거부권을 거부할 수 있다”며 “국회가 심판하고 국회가 국민을 보호할 수 있도록 표를 행사해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광주취재본부/ 장재성기자 
j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