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 시민 중심 인권 정책 시행계획 수립
상태바
인천시, 시민 중심 인권 정책 시행계획 수립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4.17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대 목표 중심 66개 세부사업 추진
"사회적 약자 포함 시민 체감도 제고"
황효진 인천시 글로벌도시정무부시장이 17일 시청 공감회의실에서 열린 ‘인천시 인권정책 시행계획 수립 보고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시 제공] 
황효진 인천시 글로벌도시정무부시장이 17일 시청 공감회의실에서 열린 ‘인천시 인권정책 시행계획 수립 보고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17일 사람다운 삶이 보장되는 인권 도시 조성을 위한 ‘2024년 인권정책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보고회를 개최했다.

황효진 글로벌도시정무부시장 주재하에 진행된 이날 보고회에는 시민소통담당관 등 22개 인권정책 소관 업무 부서장이 참석했다. 이어 지난해 인권정책 시행계획의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시민 인권 증진을 위한 각 부서의 사업 추진계획 등의 의견을 공유했다.

시는 ‘인천시 시민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2020년 제1차 인권정책 기본계획을 수립했으며 매년 시행계획을 세워 시민의 인권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1차 인권 정책 기본계획에 따라 ▲함께하는 인권 행정 ▲인권 문화 확산 ▲취약계층 인권 보호 ▲생활 인권 증진의 4대 전략목표를 중심으로 66개 세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새로운 사회 변화와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5개 신규사업을 선정, 더 두터운 인권 보호 및 증진을 위해 힘쓸 방침이다.

또 제2차 인권정책 기본계획 수립(2025~2029년)을 위한 정책연구를 진행 중인 시는 연구 결과를 중심으로, 새로운 인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5년 단위의 기본계획을 수립하기로 했다. 

황 부시장은 “인권정책 시행계획이 효과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민·관, 사업 부서 간의 유기적인 협조가 중요하다”며 “시민이 존중받는 시가 될 수 있도록 촘촘하게 시민중심 행정을 실현해 줄 것”을 각 부서에 당부했다. 

이어 “인간다운 생활을 할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사회적 약자를 포함한 모든 시민의 행복 체감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