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 동구 ‘2024년 마을축제 지원사업’에12개 축제 선정
상태바
대전 동구 ‘2024년 마을축제 지원사업’에12개 축제 선정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4.04.1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사업비 1억 5천만 원 투입...마을별 특성 반영한 특색있는 축제 지원
대전 동구청 전경. [동구 제공]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마을축제 육성을 위한 2024년 마을축제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12개 마을축제를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마을축제 지원사업은 주민의 주도와 참여를 기반으로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지역의 역사성과 향토성을 바탕으로 한 이야기가 있는 마을 단위 대표축제를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구는 이번에 선정한 12개 마을축제에 각 1250만 원씩 총 1억 5천만 원을 균등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축제는 ▲삼성동어울림한마당 축제 ▲제7회 신인동마을음악회 ▲용수골 어울림 한마당 ▲판암1동 식장산 어울림 축제 ▲제3회 봉이마을 가족사랑 한마당 ▲산내동 제3회 플라타너스 축제 ▲설레는 홍도동 연분홍 축제 ▲제6회 용전한마당 축제 ▲제2회 자양동 한마음 축제 ▲제3회 꽃피는 성남동 웃음꽃축제 ▲(효·천·가오) 새터말 숨두부·김치축제 ▲가양2동 문화놀이 한마당이다.

구는 민간 주도의 마을축제를 개발하는 데 역점을 두는 한편 마을축제 현장점검을 실시해 특색있는 마을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박희조 구청장은 “마을 축제가 마을의 고유한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마을에 대한 자긍심과 주인의식을 바탕으로 의미있는 화합의 장을 만들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