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과원, 도내 섬유·패션 기업 수출 활성화 지원 박차
상태바
경과원, 도내 섬유·패션 기업 수출 활성화 지원 박차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4.18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 수출로드쇼’ 참가 8개 기업 모집
부스비·제품 운송료·통역비 등 지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도내 섬유·패션 제로 기업 수출 활성화와 신시장 개척 지원에 적극 나섰다. 사진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경. [경과원 제공]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도내 섬유·패션 제로 기업 수출 활성화와 신시장 개척 지원에 적극 나섰다. 사진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경. [경과원 제공]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도내 섬유·패션 제로 기업 수출 활성화와 신시장 개척 지원에 적극 나섰다.

이를위해 경과원은 오는 7월 15일부터 18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수출로드쇼’에 참여할 섬유·패션기업을 23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수출로드쇼’는 기업과 현지 구매자를 연결하는 상담회, 유명전시회 참가 등을 지원하는 수출 판로개척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2019년부터 도의 지원 하에 총 7회 운영됐으며 지금까지 7천675건, 약 5천67만 3천 달러 규모의 상담 쾌거를 이뤘다.

도는 수출로드쇼가 열릴 나흘 동안 2024 PVNY 전시회와 바이어 초청 상담회를 연계 운영하며 참가기업에게는 부스비 50%, 제품 운송료, 통역비, 현지 교통수단 등을 지원한다.

특히 PVNY 전시회의 경우 미국, 캐나다, 이탈리아, 프랑스 등 약 20개 국가가 참여하는 동 분야 유망 전시회로 매년 춘계와 추계 총 2회 열리며, 바이어들이 대거 참여하는 미국 내 대표적인 섬유 전시회다.

지원대상은 도내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한 섬유·패션 관련 기업으로, 친환경·리사이클 인증 제품 등 국제 경쟁력이 있는 섬유·패션 제품을 보유한 기업 총 8개 사를 모집한다.

행사 일정 및 지원 사항과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지비즈 사이트(www.egbiz.or.kr)에서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배진기 도 기업육성과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우수한 품질의 경기도 섬유·패션 제품을 해외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 중이다”며 “이번 행사가 기업의 매출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디지털제조혁신팀(031-850-367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