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주시교육청, 기초학력전담교사 네트워크 운영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기초학력전담교사 네트워크 운영
  • 광주취재본부/ 장재성기자 
  • 승인 2024.04.18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은 전날 광주교육연수원에서 기초학력지원센터와 각 학교 기초학력전담교사 대상으로 ‘배움을 잇는 기초학력전담교사 네트워크’를 운영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네트워크에서는 기초학력 ‘예방-진단-지도-관리’에 대한 3, 4월 학교별 상황을 공유하고 기초학력전담교사 운영에 대한 피드백과 지원방안을 협의했다. 또 멘토링제를 통해 경험 있는 전담 교사들의 운영 노하우와 업무 추진 및 지도 방안들에 대한 고민을 나눴다.

시교육청은 이번 네트워크를 시작으로 기초학력전담교사들이 수시로 협의하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월별 정기(수시) 협의회를 개최해 문해력과 수리력 신장, 심리정서 지원, 에듀테크 활용 역량 향상 등을 꾀한다. 또 서로의 학교 방문 등 기초 학력을 담당하는 교사 간의 소통 기회를 꾸준히 만들어 갈 예정이다.

기초학력전담교사 고소교 교사는 “3~4월 동안 기초학력 관련 업무들을 추진하고 학생들을 지도하면서 바쁘게 활동했다. 지도하는 학생들이 조금씩 변화되는 모습이 뿌듯했다”며 “네트워크가 서로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전문성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정선 교육감은 “기초학력전담교사들이 네트워크를 통해 기초학력과 관련된 다양한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광주취재본부/ 장재성기자 
j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