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102주년 어린이날] 경기문화재단, 도립 뮤지엄 7곳 '어린이 행사' 운영
상태바
[102주년 어린이날] 경기문화재단, 도립 뮤지엄 7곳 '어린이 행사' 운영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4.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전경. [경기문화재단 제공]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전경. [경기문화재단 제공] 

경기문화재단은 어린이날을 맞아 내달 4일부터 6일까지 도립 뮤지엄 7곳에서 다채로운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한다.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뮤지엄파크에서는 경기도박물관, 백남준아트센터 공통 운영 프로그램으로 '나는 MBTI로 전시 본다!'를 운영한다. 세 개의 기관을 돌며 활동지를 따라 전시 관람 후 스탬프 찍기에 참여해 기념품을 받아볼 수 있다.

경기도박물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왁자지껄 박물관 소풍”을 주제로 경기도박물관 곳곳에서 교육, 체험을 진행하고, 백남준아트센터에서는 7개의 프로그램을 경험해 볼 수 있다. 

경기도박물관 어린이날 프로그램. [경기문화재단 제공]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날 행사 '움틀꿈틀, 온몸이 활짝!'을 통해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감각을 탐색 표현하는 즐거움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안산에 위치하고 있는 경기도미술관을 찾으면 어린이 가족 관람객을 위한 두 개의 특별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2024 어린이날 특별프로그램 '속닥속닥 오순도순' 어린이들과 함께 공감하고 이야기 나누고 직접 프로그램의 주체자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까지 마련돼 있다.

남양주 실학박물관에서는 오는 30일에 개막하는 전시인 '자산어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특별기획전 '그림으로 다시 쓰는 자산어보'와 관련해 바다와 해양생물을 주제로 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체험마당, 놀이마당으로 진행되는 7개의 프로그램은 만들기, 민속놀이체험,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전곡선사박물관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경기문화재단 제공] 
전곡선사박물관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경기문화재단 제공] 

또한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에 방문하면 내달 4일에 개막하는 기획전시 '숲, 고 싶다'를 관람할 수 있으며 4가지 테마로 구성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아울러 전곡선사박물관에서는 어린이날 행사 '선사꾸러기의 날'을 운영한다. 어린이 체험프로그램 ‘구.육.대 - 제2회 구석기 육상대회’와 기획전 '고기' 연계 프로그램 4가지가 준비되어 있다.

이번 행사기간 동안 경기도어린이박물관과 경기도북부어린이박물관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온라인 예약을 통해서 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