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주 불법체류 중국인 무더기 검거
상태바
제주 불법체류 중국인 무더기 검거
  • 제주/ 곽병오기자
  • 승인 2019.08.11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경찰·출입국청 합동단속
도민 불안 야기장소 신고접수
집단숙소 급습통해 30명 검거

<전국매일신문 제주/ 곽병오기자 > 제주지방경찰청(청장 김병구)과 제주출입국·외국인청(청장 육승훈)은 최근 제주시 애월읍에 있는 불법체류자 집단숙소를 급습해 중국인 불법체류자 A씨(29) 등 30명(남 21·여 9)을 검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와 관련, 제주경찰과 제주출입국청은 최근 불법체류자들이 집단적으로 거주하며 인근 주민들에게 불안감을 야기하고 있으니 이를 단속해 달라는 신고를 접수 받고 현장을 급습해 중국인 불법체류자들 30명을 검거했다.

 이번 단속은 지난 1일 정부합동단속팀 인원을 증원한 이후 처음 실시한 것으로, 사전에 수차례 현장답사와 회의를 거쳐 변수 없이 안전하게 단속을 실시했다.

 단속된 불법체류자들은 20대에서 50대까지 연령대가 다양하며, 주로 건설 현장이나 농장 등에서 일하면서 돈벌이를 해온 것으로 확인됐고, 이들을 상대로 일자리를 소개해준 알선책이 있는지 여부도 조사 중이다.

 제주경찰과 제주출입국·외국인청은 도민불안을 야기하는 외국인 집단거주지와 외국인 범죄 취약지를 위주로 지속적이며 가시적으로 단속활동을 벌여 불법체류자에 의한 강력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범죄분위기를 사전에 제압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제주지방경찰청은 지난 1일부터 3개월간 외국인 강력범죄 대응을 위한 특별치안활동을 전개 중으로, 제주출입국·외국인청과 공조해 온-오프라인 등 다방면으로 도민불안 야기 장소(요인)에 대한 신고를 접수하고 있다.

 제주/ 곽병오기자 Byong5-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