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산시, 전국농아인체육대회 개최
상태바
부산시, 전국농아인체육대회 개최
  • 부산/이채열 기자
  • 승인 2023.06.0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시도 450여 명 선수 출전
지난 전국농아인체육대회 모습. [부산시 제공]
지난 전국농아인체육대회 모습. [부산시 제공]

전국 농아인들의 축제인 '제20회 전국농아인체육대회'가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부산시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20회째를 맞이하는 전국농아인체육대회는 농아인들의 체육 참여기회를 확대를 통해 농아인 체육발전과 사회적 참여를 독려하고자, 지난 2004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열리고 있다.

이번 대회는 전국 7개 시도에서 선수, 임원, 관계자 등 45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한다. 참가선수들은 선수부(배드민턴, 볼링, 육상, 탁구)와 동호인부[게이트볼, 슐런, 역도(전시종목)]로 나눠 출전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맘껏 펼치게 된다.

이종학 한국농아인스포츠연맹 회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 대회가 개최되는 만큼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들이 자신의 기량을 모두 발휘하고 부상 없이 대회를 잘 마무리하길 바란다”며 대회 준비 소감을 밝혔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전국농아인체육대회가 부산을 더욱 역동적으로 이끌어 주기를 기대한다”며, “시민 누구나 체육을 즐기는 생활체육 천국도시 부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개회식은 5일 오후 6시 사직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며,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장을 비롯한 황보승희 국회의원, 대회 관계자 등이 참석해 참가 선수단을 격려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