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 ‘통통통 신체활동놀이터’ 오픈
상태바
강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 ‘통통통 신체활동놀이터’ 오픈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12.0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 21일 오후 1시 30분~3시 30분까지 신체활동놀이터 오픈 행사

- 영유아 부모대상, 신체활동놀이터 오픈 기념행사와 부모 힐링 시간도 함께 진행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오는 21일 오후 1시 30분~3시 30분까지 강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 공연장에서 지역

 

 

내 영유아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통통통 신체활동놀이터와 두근두근 첫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

 

강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장경희)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센터 4층에 새롭게 문을 여는 ‘통통통 신체활동놀이터’의 안내를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부모를 위한 힐링시간’도 함께 진행된다.

 

‘통통통 신체활동놀이터’는 영유아들이 외부의 미세먼지와 실내의 층간소음으로부터 자유롭게 마음껏 놀 수 있는 곳으로 놀이작가가 만든 ‘공’을 주제로 한 스토리가 있는 놀이터다.

 

행사 참가를 원하는 영유아를 둔 보호자는 강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 사전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200명을 모집하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1부 공식행사에서는 ‘통통통 신체활동놀이터’에 대한 소개와 안내, 2부에서는 개그우먼 조승희 씨의 진행으로 “육아스트레스 한방에 훅!”을 주제로 한 ‘부모를 위한 힐링시간’이 이어진다.

 

장경희 강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통통통 신체활동놀이터’는 놀이를 통해 전신(全身)발달과 전뇌(全腦)발달의 균형 잡힌 성장을 위한 ‘대근육활동 놀이 공간’을 제공한다”며 “안전한 실내놀이 공간 제공을 통해 아이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오는 22일 오전 11시에는 ‘통통통 신체활동 놀이터’ 개장 기념으로 어린이 난타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강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02-994-7480)’는 행복한 영유아·가족의 삶을 구현하고자 지난 2012년 설립된 지역의 육아지원 거점기관이다.

 

센터 내에는 신체활동놀이터 외에도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영유아체험실, 어린이 도서관과 장난감 대여 서비스 등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 조성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