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아동 치과주치의사업’ 벌인다
상태바
광진구 ‘아동 치과주치의사업’ 벌인다
  • 이신우기자
  • 승인 2018.08.16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의원 22곳 참여 … 아동 443명 대상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아동·청소년의 구강건강을 위해 예방중심의 보건소 구강관리 서비스와 지역 치과의원 연계로 전문 진료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는‘아동 치과주치의사업’을 실시한다.

 

보건소는 지난 2월부터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중·고등학생과 국민기초생활수급대상 학생 443명을 대상으로 ▲ 구강검사를 실시한 뒤 ▲ 구강위생, 식습관, 불소이용 등 개별 구강보건교육 ▲ 전문가 구강위생관리, 불소도포, 치아홈메우기, 치석제거 등 예방진료 서비스를 실시했다.

 

1차 예방서비스 시행한 결과 치과치료가 필요한 대상자 90명을 선별해 치과주치의로 선정된 치과의원 22개소에 의뢰했다. 선정된 치과에서는 아이들에게 치아우식증 치료, 신경치료, 발치 등 전문적인 치과의료 서비스를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2개월 동안 실시하고 있다.

 

한편 아동 ․ 청소년기 구강건강관리를 위해‘구강 건강 가족체험교실’,‘치카치카 올림픽’,‘내 입속 여행’,‘어린이 구강건강교실’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이번 사업을 위해 지역아동센터협의회, 치과의사회, 성동광진교육지원청, 민간단체 등과 협의체를 구성하는 등 지역 사회가 함께 노력하고 있다”며“앞으로도 예방중심의 서비스 제공으로 자라나는 아이들의 올바른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앞장 서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