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 스마트그리드 확산사업 추가 참여자 모집
상태바
인천시, 스마트그리드 확산사업 추가 참여자 모집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8.09.20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는 19일 차세대 지능형 전력망인 스마트그리드(Smart Grid) 확산사업 3차년도 사업 추가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시범사업 마지막 해인 ‘스마트그리드 확산사업’은 시가 산업부 및 한전컨소시엄과 협약을 체결하고 2016년부터 올해까지 상가, 공동주택 등을 대상으로 첨단계측인프라 및 관리시스템 등 지능형전력망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그동안 시는 2016년 1500호, 작년 7500호에 대해 AMI 설치, 관리시스템구축을 완료했으며, 올해에는 공동주택 1000호에 사업을 추진해 왔다.
 상반기 사업 공고 결과, 공동주택의 만족도 증가로 조기에 1000호가 마감됨에 따라 그동안 시는 한국전력공사와 협의를 통해 추가 5000호 물량 확보를 추진해 왔다.
 추가모집 대상은 전력소비량이 많은 공동주택으로서 입주자대표회의의 승인을 거쳐 사업 참여 신청을 하면 한전컨소시엄에서 전력효율 평가, 현장 확인 등을 통해 사업대상을 확정하게 된다. 구축비용은 산업부·인천시·한전컨소시엄사가 전액 부담하며, 수용가의 비용부담은 없다.
 올해 스마트그리드 추가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20일부터 내달 4일까지 시 에너지담당부서로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영길 시 에너지정책과장은 “이번 추가 물량확보를 통해 공동주택 에너지 이용효율 향상은 물론, 세대별 전기요금 절감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공동주택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