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 제8기계화보병사단 독수리 21여단, 민관군 한마음 체육대회
상태바
철원 제8기계화보병사단 독수리 21여단, 민관군 한마음 체육대회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6.08.24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철원 제8기계화보병사단 독수리(여단장 대령 이종화)21여단은 지난 21일 오전 10시부터~오후4시까지 철원군 갈말읍 군탄리 소재(철원공설운동장 보조운동장)에서 ‘여단 창설 67주년 기념, 민관군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개회식 선언 및 내빈소계를 마친 후 대회시작을 알리자 우렁찬 함성과 함께 21여단 가족, 장병들의 사기 촉발로, 100명이 함께하는 닭싸움, 단체줄넘기, 전략줄다리기, 단체 리프팅, 프리스비, 축구, 계급별 계주 등 기존의 체육대회 종목을 탈피해 색다른 방식의 게임을 선보여 대회장은 업그래이드된 분위기로 더욱 가미됐다.

 

  제8사단 독수리 21여단 창설 67주년, 화합 한마당 스포츠 종합대회를 통해 장병모두가 그동안 쌓여있던 피로와 스트래스를 풀고 끼를 마음 것 발산함으로서 정서적 함양을 넓히고 서로 격려하며, 화합과 단결로 열띤 응원을 펼치는 장병들의 모습은 즐겁고 행복한 자체였다.

 

  또한 대회장 주변은 장병들과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먹거리 장터, 자선바자회경매, 이동식 PX 를 활용하는 기회를 가져보고, 신선한 재료로 먹 거리 장터에서 음식을 만들어 지역 주민들과 함께 시식을 즐기는 등 특히, 무더운 날씨라서 그런지 팥빙수, 화채를 판매하는 코너는 문전성시를 이뤘다.

 

  제8사단 이종화 21여단(대령)장은 “여단 체육대회는 국토방위와 대민봉사에 헌신하는 장병들을 격려하고 군과 지역사회의 협력과 유대를 강화하고자 마련된 것으로서, 이번 행사을위해 기관장 및 지역주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소기의 성과를 거두게 됐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자선바자회 수익금 전액은 장병들의 독서(서적 구매)정서함양에 쓰여 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