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천안육아종합지원센터, 열린어린이집 확대 운영
상태바
천안육아종합지원센터, 열린어린이집 확대 운영
  • 천안/ 정은모기자
  • 승인 2018.03.2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육아종합지원센터는 21일 천안시신부문화회관에서 보육교직원 300여 명이 참석해 열린어린이집 가이드라인 설명회와 부모모니터링 지표교육을 가졌다.

 
열린어린이집은 아동학대 근절대책과 부모참여 활성화 방안에 따른 제도로, 어린이집 개방과 부모 참여 중심의 자율운영을 통해 학부모와 보육교사 간의 신뢰도를 높여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현재 천안시는 6곳의 열린어린이집을 선정·운영하며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설명회에서는 열린어린이집 지정 세부지표와 인센티브 등을 안내해 많은 어린이집들이 열린어린이집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열린어린이집에 선정 되기 위해서는 창문 등 공간 개방성, 정보공개포털을 통한 정보 공개성, 온라인 소통창구 활용도, 부모의 참여도 등 물리적 공간구성, 프로그램, 운영 방식 평가에서 일정한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보육전문가와 학부모로 구성된 부모모니터링단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또한 보육전문가와 학부모로 구성된 부모모니터링단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부모모니터링단은 관내 어린이집의 급식, 위생, 안전 및 건강관리를 지속해서 모니터링해 보육서비스 품질개선을 통해 각종 사고를 예방하는 역할 맡게 된다.

한편 천안시는 열린어린이집을 10곳으로 확대하고 성공적인 부모모니터링단 제도 정착을 통해 어린이집과 학부모 간의 원활한 소통을 지원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