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야권 텃밭 광주서 소통으로 진검승부
상태바
야권 텃밭 광주서 소통으로 진검승부
  • 이신우기자
  • 승인 2017.01.19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文 - 安, 22일 각자 토크콘서트 개최

 문재인 전 민주당 대표와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22일 야권의 텃밭인 광주에 동시 출격한다.
 문 전 대표는 포럼광주 출범식에 연예인 김제동과 함께, 안 전 대표는 최순실 국정농단 청문회 스타인 같은 당 김경진·이용주 의원의 청문회 보고회에 등장한다.


 문 전 대표는 광주에서 지지도가 10%대를 넘지 못하고 있고, 안 전 대표는 자신의 지지도는 물론 국민의당 지지율까지 추락하고 있어 두 후보 모두 녹록지 않은 상황이다.
 장소가 달라 두 후보가 조우하는 모습을 볼 수는 없겠지만, 대선 지지후보를 아직 정하지 않은 ‘광주’에 어떤 메시지를 내놓을지 관심을 끈다.
 문 전 대표가 참여하는 행사는 포럼광주 출범식이다. 22일 오후 3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문 전 대표 지지모임으로 연예인 김제동씨가 사회자로 나서서 함께 행사를 이끌 예정이다.


 그동안 다른 대선 주자들과 비교해 광주방문이 상대적으로 두드러지지 않았던 문 전 대표가 지역민들과 직접 만나 얘기를 나누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문 전 대표는 포럼광주 출범식 다음날에는 광주전남언론인초청 토론회에도 나서는 등 빡빡한 1박 2일 일정을 계획하고 있다.


 민주당 관계자는 “포럼광주 출범식은 가벼운 분위기의 토크 콘서트이기 때문에 무거운 정치 얘기는 덜 나올 것”이라며 “본격적인 정치 대담은 다음 날 언론인 초청 토론회에서 이뤄지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지역 맹주를 자처하고 있는 국민의당도 같은 날 비슷한 시각 맞불을 놓는다.
 행사 제목은 김경진·이용주 국회의원 초청 박근혜 최순실 국정농단 청문회 결과 보고 토크 콘서트이다.
 애초 19일 예정됐지만 안철수 전 대표가 참석 의사를 밝히면서 22일로 날짜를 바꿨다.
 청문회 스타로 등장한 김경진 이용주 의원이 청문회 결과를 지역에 보고하고 설명하는 자리였는데 당의 대선 후보인 안철수 전 대표가 등장하기로 하면서 행사의 격이 한층 높아졌다.


 특히 광주지역 국회의원들도 행사에 총출동하는 방안도 구상 중이어서 안 전 대표가 총선 이후 놓쳐버린 텃밭 다지기에 본격적으로 나서려고 한다는 해석도 나오고 있다.
 국민의당은 호남에서 지지도를 민주당에 추월당해 주춤하고 있지만 이번 행사를 기회로 당 지지도도 높이고 대선 후보 관심도도 높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