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조달청, 72개 제품 우수조달물품 신규 지정
상태바
조달청, 72개 제품 우수조달물품 신규 지정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9.06.1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조달청은 제2회 우수제품 지정심사를 통과한 72개 제품을 우수제품으로 지정하고 서울조달청 대강당에서 우수제품 지정증서를 수여했다고 17일 밝혔다.

우수제품 지정 기간은 기본 3년이며 수출․고용 등 실적 충족 시 최대 3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우수제품은 기술․품질이 뛰어난 제품을 엄격한 심사를 통해 지정하고 수의계약 등 공공판로를 지원하는 제도로, 지난해 우수제품 구매실적은 2.7조 원이다.


이번 지정에 따라 공공기관 우선구매 등으로 연간 1500억 원 이상 신규 공공구매 창출이 기대된다.

우수제품제도는 지정업체 당 연평균 우수제품 매출이 29억 원에 달하고, 신규로 우수제품에 진입한 기업의 경우 5년 후 전체 공공부문 매출이 9.4배로 성장하며, 해외조달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가 되는 등 조달기업의 기술개발과 성장을 견인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올해 개청 70주년으로서 혁신조달, 일자리조달, 사회적가치조달 등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우수제품제도도 조달청 정책기조에 맞춰 운영 중에 있다.


우수제품은 특허․신제품․신기술․굿소프트웨어 등 기술개발 제품만 신청이 가능하고 기술의 혁신성, 핵심기술 여부, 기술적용에 따른 성능․품질 향상을 가장 중요하게 평가하고 있다. 이번 2회차 심사 통과율은 30%이다.

   
또한 72개 지정 제품 중 창업․벤처기업 제품은 31개 제품에 달하며, 해외조달시장진출유망기업 제품도 28개가 우수제품시장 진입에 성공했다. 사회적가치조달 차원에서 고용우수기업, 여성․장애인기업의 9개 제품도 신규 지정됐다.

대전/정은모 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