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양시, 어린이테마파크 조성 속도전 '논란'
상태바
광양시, 어린이테마파크 조성 속도전 '논란'
  • 광양/ 나영석기자
  • 승인 2018.07.23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현복 전남 광양시장이 지난 6·13지방선거 과정에서 최대 쟁점으로 떠 올랐던 ‘기업 후원을 통한 어린이테마파크 조성사업’에 대해 지나치게 속도를 내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다. 포스코에서 전체 사업비 70%를 지원받겠다는 계획이지만, 업체는 아직 응대조차 않고 있기 때문이다.
 광양시는 민선7기 역점시책으로 추진할 ‘(가칭)광양어린이테마파크 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최근 청내 재난상황실에서 정 시장이 주재하는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정 시장은 회의에 분야별 전문가 8명을 초청, 테마설정과 공간구성, 인근 개발사업과 연계방안을 모색하는 등 조속한 추진의지를 강하게 내비쳤다.
 (가칭)광양어린이테마파크는 골약동 중앙근린공원 일원 60만여㎡에 1500억원을 들여 어린이의 꿈을 담은 공간, 가족과 함께하는 쉼터, 놀이와 배움이 가득한 테마파크로 나눠 건립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60만㎡부지 전체에 대한 구상 ▲어린이뿐 만 아니라 청소년과 어른들도 이용 가능한 콘텐츠 반영 ▲운영을 고려한 콘텐츠 선정과 시설설치 ▲어린이의 호기심과 궁금증을 유발시키는 체험형 콘텐츠 ▲미래 지향적이고 변화에 능동적 대처가 용이한 가변형 콘텐츠 개발 반영 등을 논의했다.
 시는 앞으로 주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공청회를 개최하고 어린이와 청소년이 선호하는 콘텐츠 등 더욱더 내실 있는 계획을 수립해 나갈 예정이다. 어린이테파크 건립은 정 시장의 민선 7기 주요 공약이다.하지만 사업비 조차 확보하지 않은 상태에서 뜬 구름 잡듯 청사진만 그리고 있다는 지적이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기존의 60만㎡ 부지에 국한하지 않고 인근 개발대상지와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는 방안을 찾고 있다”며 “어린이테마파크의 본격 건립을 위해 과감한 예산투입을 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앞서 지난 3월 전체 사업비 가운데 70% 가량인 1000억원을 지역기업 포스코에 지원해 달라고 요구했으나, 4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회신조차 받지 못하면서 뒷 말만 무성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