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공적인 성화 봉송과 평창패럴림픽을 위해
상태바
공적인 성화 봉송과 평창패럴림픽을 위해
  • 이종성 강원 횡성경찰서 횡성지구대 경위
  • 승인 2018.03.0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5일 제23회 2018평창 동계올림픽이 상황리에 끝났다. 이제는 9일부터 18일까지 열흘간 역대 최대 규모의 총49개국에서 570명의 선수가 참가하는 제12회 2018평창 패럴림픽이 개최된다.
 
이에 앞서 성화봉송이 지난2일 시작되었는데, 성화봉송은 대회 시작을 알리는 첫 번째 공식행사이자 전 국민의 참여 속에서 올림픽 분위기를 조성하며, 성화봉송로를 따라 펼쳐져 있는 우리나라만의 특별한 문화 관광 콘텐츠를 전 세계에 알리고, 올림픽 유산으로 남기는 대규모 이벤트 행사이다.
 
이번 패럴림픽에서는 인간의 무한한 잠재력(∞)을 상징하는 8개의 불꽃이 2일부터 9일까지 총8일간 총800명이 장애인 주자 편의를 고려해 각 지역의 다양한 무장애 이동수단을 활용한 이색 성화봉송으로 총2018㎞의 여정을 이어간다.
 
강원도의 경우 5일 춘천(위암호 카누 봉송), 6일 원주(외발자전거 봉송), 7일 정선(사북탄광 인차 봉송), 8일 강릉(아라나비 짚와이어 봉송), 9일 평창 총5개 시·군에서 지역특색을 잘 보여주는 성화봉송을 거친 후 메인스타디움에 안치된다.
 
또한, 북한도 지난 평창올림픽에 이어 패럴림픽에도 선수를 참가시키면서 평화올림픽이라고 할 만큼 남북관계는 물론 세계 평화에도 한걸음 다가서는 역할을 해 줄 것으로 예상한다.
 
이에 경찰은 성화의 안전한 운송과 봉송 주자의 안전을 위해 80일간의 여정을 함께 할 것이다. 또한, 참가선수와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돌발 상황에도 즉시 대응할 수 있는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선수촌·미디어 센터·경기장 등에 24시간 전담경찰관을 배치하여 선수들과 관람객 등이 마음 편히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근무를 할 것이다.
 
2018평창 패럴림픽은 평창올림픽과 같이 온 국민의 축제이자 세계인의 축제가 돼야 한다. 그리고 안전 올림픽, 평화올림픽이 돼야 할 것이다.
 
이에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평화올림픽을 위해 경찰의 노력은 계속될 것이다. 국민들도 다소 불편하겠지만 지난 평창올림픽에서 보여준 선진국 수준의 기초·교통질서의식을 패럴림픽에서도 보여줘 성공적으로 끝마칠 수 있도록 협조와 배려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