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원주국토청, 하반기 국도건설 관계자 간담회
상태바
원주국토청, 하반기 국도건설 관계자 간담회
  • 원주/ 안종률기자
  • 승인 2019.11.28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지방국토관리청(청장 박승기)은 28일 발주청 및 시공사, 건설사업관리책임자 등 공사 관계자의 안전하고 청렴한 건설환경 조성을 위해 국도 건설 관계자 간담회를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간담회는 원주지방국토관리청에서 시행 중인 도로건설 11개 현장 관계자들이 참석해 각종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원주국토관리청에서는 내수부진 등으로 경제가 침체되어 있어 일자리 창출 등 경제적 파급 효과가 높은 SOC 사업 예산 집행이 더욱 강조되고 있어 연말까지 철저한 공정관리를 통한 재정 집행을 독려하고, 공사 관계자들에게 기본안전수칙 및 공정별 매뉴얼 준수 등 현장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권유했다.

또한 현장 민원처리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해소방안을 검토하고, 건설사업책임기술자 및 현장대리인은 업무수행과정에서 청탁금지법에 위반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당부했다.

박승기 원주지방국토관리청장은 “이번 국도건설 현장간담회는 발주처와 현장관계자간 긴밀한 현안사항 공유와 효율적 해결방안 모색 등을 통해 상호간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으며, 강원도 지역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를 건설하는 데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원주/안종률기자

iyahn@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