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목포해경, 우수 국민방제대원·자원봉사자 시상
상태바
목포해경, 우수 국민방제대원·자원봉사자 시상
  • 목포/ 권상용기자
  • 승인 2019.11.18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명 선정 감사장 전달

<전국매일신문 목포/ 권상용기자 > 전남 목포해양경찰서는 최근 경찰서 회의실에서 2019년도 우수 국민방제대원과 해양오염방제 자원봉사자 6명을 선정해 감사장을 전달했다.

 국민방제대는 항포구와 인접한 해역에서 해양오염사고 발생 시 어촌계 중심으로 어민이 자발적으로 해양오염을 제거하고 깨끗한 바다환경을 가꾸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국민제안으로 조직된 순수 자율봉사단체이며, 현재 목포해양경찰서에는 12개소 200여 명의 국민방제대원이 등록돼 활동 중이다.

 올해 우수 국민방제대원 및 해양오염방제 자원봉사자로 선정된 정규범 씨(68) 등 6명은 목포해양경찰서에서 전국 처음으로 국제해사기구(IMO)의 방제교육훈련과정(Level Ⅰ,현장 실무자)을 벤치마킹해 자체 추진한 ‘방제 전문교육과정’에 참여하고 해양오염사고 발생시 방제 활동에 적극 지원하는 등 깨끗한 해양환경 만드는데 기여했다.

 우수 자원봉사자로 선발된 김명진 씨(59)는 “해양오염방제 자원봉사자 리더로서 우리나라의 깨끗한 바다 환경을 지키는데 당연한 활동을 했는데 감사장을 주셔서 더욱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도 해양환경보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채광철 목포해양경찰서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언제나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주시는 우수 국민방제대원과 해양오염방제 자원봉사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해양환경 보전에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목포/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