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제군, 경로당 신축.시설환경 개선사업 추진
상태바
인제군, 경로당 신축.시설환경 개선사업 추진
  • 인제/ 이종빈기자
  • 승인 2018.03.2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인제군은 올해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의 안전 및 이용 편의를 위해 경로당 신축과 시설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신남1리, 원통9리 등 총 2개소 경로당에 11억 20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내달부터 신축공사를 본격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용대2리 경로당에 체력단련실을 위한 증축공사를 비롯해 85개소 경로당 개보수 및 옥외 운동기구 지원, 25개소 경로당에 물품 보급, 복지회관 7개소 개보수 등 총 2억 9000만 원의 기능보강사업비를 지원한다.
 군은 그동안 85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일제조사와 현지 확인을 통해 노후화가 심한 경로당에 대해 기능보강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도배, 장판, 싱크대 및 화장실 보수공사, 창호 및 경로당 비가림 공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이 경로당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경로당 신·증축 및 노후경로당 개보수비를 지난해 보다 46% 증가한 예산을 통해 경로당의 자부담을 완화했으며, 냉·난방비 등 경로당 운영비 지원, 경로당에서 즐길 수 있는 여가 프로그램 지원과 올해 처음 추진되는 57개 상시 경로당을 대상으로 식사도우미 사업 등을 통해 관내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경로당을 이용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