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의회, 제254회 임시회 폐회
상태바
성북구의회, 제254회 임시회 폐회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2.13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으로 이인순 의원 선임

서울 성북구의회(의장직무대리 김태수)는 지난 12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의 일정으로 진행한 제254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이날 김춘례 의원의 ‘안전한 성북구를 만들기 위해 나가야 할 방향’, 목소영 의원의 ‘의원의 조례발의권 범위 축소에 대한 문제제기’ 관련 5분 발언이 있었으며, 이어 ‘성북구 구립 꿈나무키우미돌봄센터 민간위탁 구의회 동의안’ 등을 비롯한 주요 안건을 심사 처리했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주요안건 처리현황을 살펴보면 ▲성북구 구립 꿈나무키우미돌봄센터 민간위탁 구의회 동의안 ▲한국인권도시협의회 운영규약 동의안 ▲성북구 국공립어린이집 민간위탁 구의회 동의안 ▲성북구 주민자치사업단 민간위탁사무 구의회 동의안 ▲성북 시니어클럽 운영사무 민간위탁 구의회 동의안 ▲공유재산관리계획안【성북구립미술관 분관'최만린미술관'조성】등 6건의 안건은 원안가결됐고, ▲서울특별시 성북구 웰다잉(Well-Dying)문화조성에 관한 조례안(김춘례의원 대표발의) 1건은 수정가결됐다. 하지만 ▲서울특별시 성북구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기본조례안(목소영의원 대표발의) ▲성북구 50플러스센터 민간위탁 구의회 동의안은 심도 있는 검토가 필요해 보류돼 다음 임시회 때 논의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2017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에 대해서는 이인순 의원이 선임돼 민간 위원들과 함께 2017년도 예산집행의 문제점을 꼼꼼히 찾아보고, 개선사항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날 김태수 의장직무대리는 “올해 첫 임시회 기간 동안 심도 있는 안건 심사와 현장 방문, 다각적인 검토와 질의 등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임해주신 동료 의원들과 2018년 업무계획 보고에 성실히 임해주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