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대, 파란사다리사업 주관대학 선정
상태바
충남대, 파란사다리사업 주관대학 선정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8.02.18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가 정부가 올해 처음 어려운 대학생이 글로벌 현장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파란사다리사업 주관대학에 선정됐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지난 13일 파란사다리사업 주관대학에 충남대를 포함한 7개교를 선정·발표하고 2월 중 추가로 3개 대학을 선정할 것이다고 18일 밝혔다.

파란사다리사업은 균등한 교육 기회 보장을 위해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자기 개발과 진로 개척에 꿈과 열정을 지닌 대학생에게 해외 연수 경험을 지원하기 위해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으로 대학생 800명에게 정부와 주관대학이 공동으로 경비를 지원하여 해외 대학에서 4주간 연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국고 32억 5천만 원과 7개 대학 12억원 이상 등 44억 5 천만 원 이상의 예산이 대학생들의 글로벌 현장 경험을 위해 쓰인다.

대학생 개인에게는 국고 350만 원, 해당 대학 150만 원으로 총 500만 원이 지원된다.

7개 참여대학은 대학별로 연수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하며, 사회·경제적 취약계층 대학생 80 명 내외를 선발한다. 이중 10% 이상은 해당 대학이 위치하고 있는 권역내 타 대학 학생을 선발하게 된다.

올해 첫 도입되는 파란사다리 프로그램은 기존의 어학연수 프로그램과 달리 학점, 어학 등 성적기준이 아닌 자기 계발과 미래에 대한 열정과 잠재력을 중심으로 학생들을 선발하는 한편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의 대학생들의 경험과 견문을 넓히는 정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