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 착한가게 121호점 현판식 개최
상태바
철원군, 착한가게 121호점 현판식 개최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8.08.09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해수산 착한가게 동참


강원, 철원군 청해수산(대표:정광희/소재지:서면 와수로 184번길 6-8)이 착한가게 121호점으로 7일 현판식을 가졌다.
 
정광희 청해수산 대표는 “서면에서 가게를 운영하면서 지역을 위한 좋은 일에 동참하는 것은 당연하다며, 현판식도 부끄러워 원하지 않았다.

그러나 이러한 보도 자료가 기부문화 확산과 지역경제를 살리는 부분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여 기념촬영을 응하게 됐다. “앞으로 지역을 위한 좋은 사업들이 잘 운영되어 경제, 복지 등 모두가 잘 사는 철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착한가게 나눔 캠페인은 자영업자 및 소상인이 매월 일정액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는 것으로 동참이 가능하다. 기부한 성금은 소득세법과 법인세법에 의해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착한가게 현판을 제작해 준다.

권용길 서면장은 “철원군 착한가게가 따뜻한 마음을 가진 많은 자영업자, 소상인분들의 기부실천으로 현판식을 계획하고 있는 곳까지 120여 곳이 된다.”며 “우리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들이 더욱 커지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

주민이 직접 만들어가는 따뜻하고 행복한 철원이 될 것으로 될 것으로 기대한다. 철원군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더 많은 가게가 동참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정과 나눔이 풍성하고 살만한 철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청해수산처럼 착한가게에 스스로 동참해주시는 분들이 점점 늘고 있어서 더욱 보람을 느낀다”며 “사회·경제·정치적 많이 힘든 시기이지만 서면이 모범이 되어 기부의 좋은 뜻을 알리고,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하며 모든 이웃이 서로의 존재가 소중함을 깨닫고 사랑하여 따뜻하고 살기 좋은 철원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 자세한 사항은 주민생활지원과, 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450-5743,464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