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19 도시재생 산업박람회 참가
상태바
2019 도시재생 산업박람회 참가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9.04.18 0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정선군이 군의 도시재생 정책과 도시재생사업을 홍보하고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의 이해확대 및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2019 도시재생 산업박람회’에 참가 한다고 17일 밝혔다.
 ‘2019 도시재생 산업박람회’는 국토교통부, 인천광역시, 문화일보 공동주관으로 도시재생에 관한 정보 교류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인천항 제8부두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 참여주체별 도시재생사업 홍보를 위한 전시공간이 마련되고, 도시재생 관련, 국제 컨퍼런스, 학술세미나, 토크쇼,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따라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정선군 도시재생 현황 및 정책사업을 홍보하는 것은 물론 민관 거버넌스 구축과 함께 지역주민 및 민간기업의 도시재생 참여확대를 통해 일자리 창출 기반 마련을 마련하고자 박람회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센터는 박람회 기간동안 정선군 도시재생 홍보 부수를 마련해 ‘새뜰마을 사업’, ‘사북시장 청년몰사업’, ‘사북 해봄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 ‘고한 호텔18번가 사업’, ‘남면 민둥산억새마을 골목경제활성화사업’ 등을 적극 홍보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밖에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 이해 확대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18일 고한·사북·신동·남면 지역주민 60여 명은 박람회장을 방문해 각 지역을 홍보하는 것은 물론 박람회에 마련된 600여 개의 홍보 및 전시관을 둘러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박람회 참여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지역공동체 회복을 위한 활동에 더욱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의 미래를 그려보고 이를 현실로 만들기 위한 ‘폐광지역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