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아리랑고장 정선서 MTB 라이딩 ‘후끈’
상태바
아리랑고장 정선서 MTB 라이딩 ‘후끈’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9.12.02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미MTB마을서 익스피리언스 전국 자전거 라이딩 행사 개최

강원 정선군을 비롯해 전국 각지에서 몰려든 자전거 마니아들은 화창한 날씨 속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중심으로 라이딩을 즐기며, 좋은 한때를 보냈다.

전국 MTB 마니아들이 아리랑의 고장 정선 예미MTB 마을에서 1일 열린 산악 레포츠의 진수인 MTB 라이딩이 뜨거운 열기를 내 뿜으며 성황리에 치러졌다.

군은 폐광지역인 정선 신동읍 예미역 일원에 전국 최고의 MTB 마을을 조성하고 예미MTB마을 홍보와 MTB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예미-새비재 익스피리언스 전국 자전거 라이딩 행사’를 마련했다.

1일 전국 MTB 마니아 200여 명은 예미MTB마을 호스텔을 출발해 안경다리→타임캡슐공원→예미MTB마을까지 친환경 코스인 총 21km 구간을 달리며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개성 넘치는 국내 최고의 MTB코스를 보유한 곳으로 수도권에서의 접근성이 좋아 연중 산악자전거 동호인들이 즐겨 찾는 명소중 최고로 손꼽히는 곳이다.

이번 행사가 진행된 강원 정선 신동읍 예미MTB마을은 폐광지역 관광자원화사업 일환으로 신동읍 예미역 리모델링, 예미MTB마을 호스텔, 쉼터, 공원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정선아리랑열차의 중간 거점역인 예미역 일원에 위치하고 있어 바이크 여행을 즐기는 마니아들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조성됐다.

특히 바이크 여행객들의 편안한 휴식처인 예미MTB마을 호스텔은 바이크 전용보관소와 간단한 수리를 할 수 있는 수리실이 준비돼 있는 것은 물론 바이크 이용객 뿐만아니라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한 게스트 하우스, 장애인룸, 원룸, 패밀리룸 등 편안한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다.

신동읍의 바이크 여행 코스는 산과 물이 돌고 도는 굽이굽이 강변길을 따라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21km 구간을 편안하게 바이크 여행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동강이 자리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