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교육청, 유치원 평가위원 협의회 개최
상태바
순천교육청, 유치원 평가위원 협의회 개최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8.09.19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순천교육청(교육장 이길훈)은 최근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치원 평가 위원 19명을 대상으로 ‘유치원 교육서비스의 질적 수준 제고 및 학부모 알권리 보장!’의 주제로 유치원 평가위원 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유치원 평가위원 협의회는 2018. 유치원평가 주요 개선 내용인 평가방법과 유치원평가 및 추진 방향, 평가위원의 역할 및 자세, 유치원 평가 결과보고서 작성 방법의 실제에 대해 진지하게 협의했다.


순천부영초등학교병설유치원 양경애 원감은 “그동안 현장을 방문하여 평가하던 현장방문평가가 사라짐으로 인해 유치원 평가에 대한 업무 부담이 줄었다”며 “평가를 위한 평가를 벗어나서 한 해 동안에 충실하게 운영된 교육과정의 결실을 자체평가보고서에 담아 공개하고, 부족한 부분들은 유치원 컨설팅장학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긍정적인 변화라고 생각 한다” 고 말했다.


이길훈 순천교육장은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유치원 평가방법의 변화는 대단히 의미 있는 일”이라며 “이러한 변화를 바탕으로 유치원 원장선생님의 경영 철학과 교직원의 민주적인 협의 문화를 통해 유치원 자율장학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순천교육지원청은 유치원 자율장학 활성화 토대 마련을 위한 컨설팅 장학 지원을  적극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