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은평구, 주민이 뽑은 10대 정책 발표…1위 ‘아이맘 상담소’
상태바
은평구, 주민이 뽑은 10대 정책 발표…1위 ‘아이맘 상담소’
  • 임형찬기자
  • 승인 2023.12.1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기초 지자체 최초 영유아 마음건강 돌봄시스템 ‘은평 아이맘 상담소’ 1위
6~14일 온라인·현장 투표 진행…총 3,533명 참여
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오른쪽)이 어린이집을 방문해 어린이집 교사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은평구 제공]
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오른쪽)이 어린이집을 방문해 어린이집 교사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주민이 뽑는 올해 10대 정책 선정 투표에서 ‘영유아 마음건강 돌봄시스템 구축 은평 아이맘 상담소’가 1위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아이맘 상담소는 ‘아이맘택시’에 이은 아이맘 시리즈 2탄으로, 정서·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유아, 부모, 보육 교직원을 위해 심리검사와 상담을 지원하는 전국 기초 지자체 최초 영유아 마음건강 돌봄시스템이다.

어린이집과 가정을 연계한 통합 심리진단을 통해 영유아 문제행동의 원인을 파악하고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구가 지난 6일~14일까지 진행한 투표에는 총 3,533명이 참여했으며 1인당 우수정책 20개 중 5개를 선택했다.온라인 투표 70%와 현장 투표 30%를 합산해 결과를 냈다.

투표 결과 ▲2위는 주민 교통불편 해소를 위한 ‘대중교통 이용편의 향상(출퇴근 전용버스 및 공항버스 신설)’ ▲3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세제 리필사업인 ‘노인일자리사업 용기내! 은평세제 정거장 어스’ ▲4위 서울 서북권 최초의 테라스형 캠핑장인 ‘앵봉산 가족 캠핑장 조성‧운영’이 선정됐다.

이어 ▲5위 ‘은평구의 빛나는 SOLO(은빛솔) 1인가구 생활밀착 돌봄서비스’ ▲6위 ‘대림골목시장 아케이드’ 설치 ▲7위 고독사예방 사후관리체계 구축 ▲8위 ‘여름을 시원하게 무더위야 가라 #물놀이터 운영’ ▲9위 ‘청년의 주거안정을 위해 은평구가 나섰다! 은평형 청년월세 지원사업’ ▲10위 ‘AI 그린모아모아’가 선정됐다.

김미경 구청장은 “이번 투표를 통해 은평구민들이 어떠한 정책에 체감하고 공감하는지 알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구민 여러분의 시선으로 바라보며 은평구에 사는 것에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