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철한 사명감과 탁월한 리더십으로 지역사회발전 공로 인정받아
“관악구민 복리증진 위해 현장중심, 생활 밀착형 의정활동 펼칠 것”
“관악구민 복리증진 위해 현장중심, 생활 밀착형 의정활동 펼칠 것”
서울 관악구의회 주무열 의원(더불어민주당, 관악구 라선거구)은 최근 백범기념관에서 열린 ‘제11회 2024 대한민국지역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국회행정안전위원장상 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지역사회공헌대상’은 국가 및 지역사회발전에 큰 공헌을 한 기관이나 단체, 기업, 개인 등을 발굴해 노고를 치하하고 이를 전 국민에게 알려 국가와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발굴과 공헌문화를 확산시켜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자 수여하는 상이다.
주 의원은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탁월한 리더십으로 지역사회발전과 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해왔다.
주무열 의원은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할 수 있도록 신뢰를 보내주신 구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진정으로 관악구민을 위해 필요한 정책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의정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주 의원은 제8·9대 관악구의회 의원, 제9대 관악구의회 의회운영위원회·보건복지위원회 위원,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지방의원협의회 사무국장, 더불어민주당 관악갑 원내대표, 서울시 청년자문관으로 활동 중이다.
또 2023년 관악구의회 의정활동 베스트 구의원 감사패 수상, UN평화대상 수상, 서울시경찰청장 감사장 수상, 2022년 공공운수노동조합서울공무직지부 감사패 수상, 2021년 장애인체육회 감사패 등을 수상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