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해시, '문화팩토리 덕장' 리모델링...운영 재개
상태바
동해시, '문화팩토리 덕장' 리모델링...운영 재개
  • 동해/ 이교항기자 
  • 승인 2024.03.25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 공사
"지역주민·관광객 만족 내실 운영"
동해시, 문화팩토리 덕장 전경.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가 조성한 ‘문화팩토리, 덕장’이 임시휴업을 마치고 이달부터 재운영에 들어갔다.

시는 총 19억 여원을 투입해 묵호진동 1-76번지 일원에 지하 1층, 지상 2층, 연면적 588㎡ 규모로, 사무실과 전시장, 카페, 푸드센터, 체험실, 창고 등을 갖춘 문화팩토리, 덕장을 건립해 지난해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해왔다.

올해 1월부터 2월까지 임시휴업을 통해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BF) 기준 충족을 위한 공사 등 내부 정비를 마무리하고 재운영을 시작했다.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문화팩토리, 덕장에는 유아시설을 비롯해 시원하고 청정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덕장마을과 논골담길, 탁트인 묵호항 전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루프탑이 있다.

또한, 동해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과 연계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한 노인 6명이 운영하는 카페에서는 흑임자, 녹차라떼 등을 맛볼 수 있고 평품뷰를 관람하며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힐링과 자유의 시간을 만끽해 볼 수 있다.

특히, 내달부터는 인근 덕장에서 만든 국내 유일 해풍건조 특산품인 묵호태도 할인 판매하고, 묵호태껍질 튀김, 맥주를 비롯해 안주로 일품인 청양마요소스를 찍어먹는 묵호태를 메뉴에 포함하는 등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운영에 내실을 기할 방침이다.

한편, 문화팩토리 덕장은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여가와 휴식을 보낼 수 있는 묵호권역의 거점 문화공간으로 자리잡으며 입소문을 타면서 각종 방송매체에서 촬영은 물론 어린이집 등의 교육 및 행사 장소로 활용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동해/ 이교항기자 
lee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