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2024년 지역 안전지수 향상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상태바
보령시, 2024년 지역 안전지수 향상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4.04.14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안전지수 향상 추진계획 보고회. [보령시 제공]
지역 안전지수 향상 추진계획 보고회.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최근 ‘2024년 지역 안전지수 향상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김동일 시장을 비롯해 실·과장 등 관계 공무원 40여 명과 경찰·소방 등 유관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분야별 지표 값의 결과를 면밀하게 분석하고 타 시·군의 접목 가능한 우수사례를 공유 및 부서별 연계 가능 사업을 논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2월 행정안전부에서 공표한 자료에 따르면 보령시는 분야별 ▲범죄 1등급 ▲교통사고 5등급 ▲화재 3등급 ▲생활 안전 5등급 ▲자살 5등급 ▲감염병 4등급으로 평가됐다.

범죄 분야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유지하고 있는 한편 ▲교통사고 ▲생활 안전 ▲자살 분야에서는 다소 취약한 모습을 보였다.

이는 전국 시 평균에 대비해 인구 만 명당 교통사고 사망자 수와 자살 사망자 수가 많고 생활 안전 관련 구급건 수가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올 한 해 동안 보령시는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지역 안전지수 향상 T/F 추진단을 운영하며 분야별 지수 개선을 위한 사업을 발굴해 경찰·소방 등 유관기관과 함께 인적·물적 자원을 투입해 나갈 예정이다.

김동일 시장은 “우리 시민의 안전과 직결된 지역 안전지수 등급을 세밀하게 분석해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목표를 세워 모든 행정을 함에 있어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실천해 우리 보령시가 ‘안전도시, OK 보령’으로 거듭나는데 공직자 모두가 힘을 합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