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농식품부, 농촌협약 체결…"농촌 활력 도모"
상태바
보령시-농식품부, 농촌협약 체결…"농촌 활력 도모"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4.04.28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369억 투입
[보령시 제공]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최근 세종시 정부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년 농촌 협약식에서 전국 22개 시·군과 함께 농림축산식품부와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구기선 부시장, 22개 지자체장을 비롯한 관계자 180여 명이 참석했으며 참석자들은 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본격적으로 착수할 농촌협약 사업에 대한 추진 의지를 다졌다.

‘농촌협약’은 중앙과 지방이 협력해 농촌 정주 여건 개선, 경제활력 제고,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의 정책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자체가 스스로 수립한 농촌 발전계획에 함께 투자하는 제도이다.

시는 균형적인 지역 발전을 목표로 지역의 생활권, 여건, 계층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남부 생활권의 부족한 생활서비스 기능 개선 및 지역 거버넌스 소통·협력 채널인 ‘열두우물’을 구축·운영해 지역 맞춤형 사업을 계획했으며 공모에 신청해 선정됐다.

올해부터 5년간(2024년~2028년) 국비 259억을 포함해 총사업비 369억을 투입해 남부 생활권 5개 읍·면(웅천읍, 주산면, 미산면, 성주면, 남포면)을 중심으로 생활 SOC시설 확충과 문화·복지·체육 등의 다양한 생활서비스 전달체계를 구축하여, 농촌 정주여건 개선,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농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아울러 읍·면 소재지의 생활서비스 개선을 위한 중심지 활성화 사업과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마을만들기 사업 등 다양한 농촌활성화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구기선 부시장은 “이번 농촌협약 체결을 통해 보령시 전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살고 싶은 농촌 공간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