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14회 양평 용문산 산나물 축제 성료
상태바
제14회 양평 용문산 산나물 축제 성료
  • 양평/ 홍문식기자 
  • 승인 2024.04.30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객 13만 2천여 명 찾아…친환경 축제 ‘호평’
제14회 양평 용문산 산나물 축제가 역대급 성황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양평군 제공]
제14회 양평 용문산 산나물 축제가 역대급 성황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양평군 제공]

제14회 양평 용문산 산나물 축제가 역대급 성황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군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용문산관광지 일원에서 개최된 양평 용문산 산나물 축제는 지난해보다 3만명 증가한 13만 2천여 명의 방문객이 방문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Let’s GO(Green Only) 양평 산나물’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등 자원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친환경축제로 진행됐다.

또한, 축제장 내 산나물판매장과 농·특산물판매장, 먹거리부스는 가격 정찰제를 통해 바가지 없는 축제를 지향하며 저렴한 가격과 훌륭한 품질로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도 미디어아트 공연장, 산나물피크닉존, 양평군 관광캐릭터 ‘양춘이’와 함께 하는 다양한 게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가족 방문객들의 인기를 끌었다. 특히 산나물 요리왕 경연대회는 젊은 세대들도 산나물과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으며 초대형 500인분 비빔밥 퍼포먼스와 산나물 칵테일쇼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전진선 군수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양평과 향기로운 산나물의 맛을 더욱더 널리 전파하는 축제가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양평/ 홍문식기자 
hongm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