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의회 김현석 의원, 학교 마사토 운동장 관리 방안 마련 토론회 개최
상태바
경기도의회 김현석 의원, 학교 마사토 운동장 관리 방안 마련 토론회 개최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5.0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과천시청 1층 대강당서 개최
김현석 의원 [경기도의회  제공]
김현석 의원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현석 의원(국민의힘·과천)은 오는 13일 과천시청 1층 대강당에서 학교 마사토 운동장 관리 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김 의원은 "마사토 운동장은 저렴한 조성비와 관리비, 우수한 배수성으로 인해 학교 운동장 조성에 주로 사용되며, 현재 경기도 내 학교 2,600여 곳 중 마사토 운동장이 2,200여 곳에 달한다"고 전했다.

이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사토의 마모가 심해지면서 심각한 비산먼지 문제를 야기하기 때문에 사후 관리가 필수적이지만, 지금까지 도교육청과 학교는 마사토 운동장을 관리하는 기준조차 마련하지 않아 학교 마사토 운동장 관리 방안을 만들고자 이번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마사토 운동장의 비산먼지 문제를 더 이상 외면할 수 없다"고 지적하고 "더욱이 담당 부서가 없어 지금까지 손을 놓고 있다가 문제가 발생해 언론의 취재가 들어가자 부랴부랴 대응하는 도교육청의 안일한 태도가 더 큰 문제"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기회에 일회성 대응이 아닌 중장기적인 학교 마사토 운동장 관리 방안 마련에 도교육청이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번 토론회의 주제 발표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안전공학과 김기연 교수가 맡았으며 토론자로는 아주대학교 환경안전공학과 이근원 교수, 서경대 스포츠앤테크놀로지학과 신재광 교수, 대한산업보건협회 지선미 의사, 경기도교육청 체육건강과 김상용 과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