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제29회 광진구민의날 기념식 25일 개최…구민대상 시상
상태바
광진구, 제29회 광진구민의날 기념식 25일 개최…구민대상 시상
  • 이신우기자
  • 승인 2024.05.2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대공원 구의문 잔디광장서, 팡팡놀이터·가족영화제 등 즐길거리 가득
제29회 광진구민의날 초청, 일정표. [광진구 제공]
제29회 광진구민의날 초청, 일정표. [광진구 제공]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오는 25일 어린이대공원 구의문 잔디광장에서 제29회 광진구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광진구민의 날은 구의 대표명소인 아차산성이 1995년에 사적 제234호로 지정된 것을 기념하는 날로 구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기념행사를 열고 있다. 올해는 기념행사와 더불어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선 보인다.

25일 오후 1시부터 시작되는 구민의 날 기념식은 개회식을 시작으로 구민헌장낭독 및 구민대상 시상식으로 이어진다. 광진구민대상은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봉사하는 모범 구민과 단체를 찾아 구민의 귀감으로 삼기 위해 매년 구민의 날에 시상한다.

올해 개인분야는 경제‧지역사회발전 부문에 장국환님, 봉사‧기부 부문에 손인창님, 효행 부문에 심정자님이 선정됐다. 단체분야는 봉사‧기부 부문에 ㈜일산티에스(대표 권승용)가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된다.

시상식 후,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가수 겸 개그우먼 김나희와 팝페라 그룹 ‘볼라레’를 초청해 춤과 노래로 기념행사의 흥을 돋울 계획이다.

부대행사도 풍성하다. 어린이대공원 포시즌가든에서 ‘팡팡놀이터’를 운영한다. 7세 이상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스포츠 에어바운스 설치 ▲칩쌓기 등 미니놀이터 ▲클레이아트 만들기 체험부스 등을 운영한다.

오후에는 구의문 잔디광장에서 가족백일장과 그림그리기 대회가 열린다. 온라인 사전접수와 현장접수로 참여 가능하며 주제는 당일 현장에서 공개된다.

이어 오후 4시부터는 가족영화제가 이어진다.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보스베이비2’를 상영한다. 주민 누구나 볼 수 있으며 돗자리 대여도 가능하다. 행사장 한켠에는 ‘페이스페인팅’, ‘스티커문신’, ‘멋 글씨’, ‘인생네컷’ 등 체험공간을 만들어 지루할 틈이 없도록 꾸민다.

이밖에도 ▲광진가족 한강길 걷기대회(뚝섬한강공원, 25일 7시30분)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축제(광진숲나루 공원, 25~26일) ▲줄넘기 페스티벌(어린이대공원, 26일 10시30분) 등 온종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육여가활동이 준비돼 있다.

김경호 구청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구민 다같이 어울리고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으니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구민들과 더욱 소통하며 발전하는 행복한 광진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