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59회 강원도민체육대회' 성료··· 1부 춘천시·2부 양양군 '종합우승'
상태바
'제59회 강원도민체육대회' 성료··· 1부 춘천시·2부 양양군 '종합우승'
  • 양양/ 박명기기자
  • 승인 2024.06.07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양국민체육센터서
드론라이트쇼. [양양군 제공] 
드론라이트쇼. [양양군 제공] 

강원 양양군은 최근 제59회 강원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도민체전에는 41개 종목에 도내 18개 시‧군 체육인과 임원 등 1만여 명이 참여했다. 

폐회식에는 유공자 시상을 비롯해 성적발표 및 종합 시상이 진행됐으며 차기 개최지인 삼척시로 대회기를 전달한 뒤 최종적으로 성화를 소화하며 대회를 마무리했다.

대회 결과, 1부에서는 춘천시가 최종 4만 7,423점을 획득해 종합우승을 차지했으며 이어 강릉시(4만 5,785점)가 2위, 원주시(3만 9,336점)가 3위를 차지했다.

2부에서는 양양군이 4만 2,715점을 기록해 종합우승을 차지했으며 횡성군(2만 7,816점)이 2위, 평창군(2만 465점)이 3위에 올랐다.

'제59회 강원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 폐회식 모습. [양양군 제공] 
'제59회 강원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 폐회식 모습. [양양군 제공] 

지역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도민체전에도 불구하고 군은 군민들의 성원 속에서 강원특별자치도체육회 및 양양군체육회와 함께 세심한 대회 운영과 친절한 손님맞이를 통해 성공적으로 대회를 치렀다는 평가다.

군 공무원, 속초경찰서, 모범운전자회, 자율방범대, 의용소방대 등이 주요 행사장과 경기장의 원활한 교통·주차를 위해 힘썼으며, 특히 대회 자원봉사자들이 경기장 안내, 음료 제공, 환경정비, 경기운영 보조 등 경기장 곳곳에서 동분서주하며 성공적인 대회 개최에 가장 큰 공을 세웠다.

군은 대회 기간 중에 양양종합운동장과 전통시장 다목적광장에서 ‘웰컴마켓(Welcom Market)’과 다양한 공연을 운영했으며 양양문화재단 주관으로 전통시장 다목적 광장에서 야외사진 전시, 성악 및 악기연주 공연, 버스킹 공연 등을 펼치며 지역주민들은 물론, 선수단과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제59회 강원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 개회식 모습. [양양군 제공] 
'제59회 강원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 개회식 모습. [양양군 제공] 

이처럼 대회 성공 개최와 도민 화합을 위해 강원특별자치도체육회와 양양군체육회를 비롯, 관내 기관·단체·군부대와 온 군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해 도 출범 후 처음 열리는 ‘화합체전’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지역의 위상과 군민들의 자긍심을 높였다.

김진하 군수는 “이번 대회를 통해 강원특별자치도 체육이 더 큰 도약을 이루고 도민들이 더욱 화합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양양/ 박명기기자
parksh_M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