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광진살이 첫걸음 함께해요”…‘우리동네 광광곡곡’ 운영
상태바
광진구, “광진살이 첫걸음 함께해요”…‘우리동네 광광곡곡’ 운영
  • 이신우기자
  • 승인 2024.06.12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전입 청년 누구나 무료로 신청 가능… 21일까지 온라인 접수
‘우리동네 광광곡곡’ 모집 안내문. [광진구 제공]
‘우리동네 광광곡곡’ 모집 안내문. [광진구 제공]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전입 청년의 지역생활을 돕기 위해 ‘우리동네 광광곡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우리동네 광광곡곡은 ‘광진구 지역 곳곳을 탐방한다’를 소리나는 대로 줄인 말로, 전입 청년과 함께 지역 명소를 탐방하며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한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25일, 뚝섬한강공원에서 진행된다. 동네 친구를 만들 수 있는청년 네트워킹 활동을 비롯 ▲ 피크닉 간식 만들기 ▲ 국제정원박람회 관람 ▲ 뚝섬한강공원 피크닉 등 전입 청년의 적응을 위한 다양한 소통 활동으로 구성된다.

특히, 청년정책 소개 시간을 통해 서울청년센터 광진 및 광진구 1인가구지원센터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최근 제작한 광진구 청년정책 안내서를 배부하는 등 전입 청년들이 광진구 정책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21일까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yeyak.seoul.go.kr)을 통해 진행된다. 총 10명을 모집하며, 올해 광진구로 전입한 19~39세 청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김경호 구청장은 “새로 전입한 청년들이 광진살이를 잘 해나갈 수 있도록 올해부터 ‘우리동네 광진곡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면서 “광진구의 매력을 느끼고, 청년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청년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