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녹색생활 실천 확산·저탄소 사회구현
상태바
녹색생활 실천 확산·저탄소 사회구현
  • 이신우기자
  • 승인 2016.06.07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구, 환경의 날 기념 광진 녹색문화 한마당

 <전국매일/서울> 이신우기자=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제21회 환경의 날을 기념해 8일 아차산 생태공원에서 18개 환경단체,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광진 녹색문화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에너지절약과 환경보전을 주제로 민간주도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녹색생활 실천의식 확산과 저탄소 사회구현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부 환경의 날 기념행사와 2부 광진 녹색문화 한마당으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지난 4월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공모했던‘에코공작소 환경작품’우수작을 시상한다. 글짓기와 그림 우수자 28명과 행사당일 현장투표를 통해 선정된 사진 우수자 10명에게 상장을 주고, 환경보호에 앞장서온 환경분야 유공자 3명에게도 표창을 수여한다.

2부에서는 본격적인 환경 관련 공연과 퀴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인‘광진 녹색문화 한마당’이 열린다.

 

구립어린이집 원생 50명과 고등학생들로 구성된 에너지수호천사단 30명이 탄소제로를 주제로 노래와 퍼포먼스, 환경 글짓기 우수작 낭송, 환경작품 수상작 전시 등 청소년들의 환경의식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이어 자원봉사자 등록을 한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아차산 생태환경보전 활동’이 펼쳐진다.

 

기후변화 및 에너지 절약에 관한 퀴즈 프로그램인‘도전! 광진그린벨을 울려라’가 마지막 행사로 열린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광진구는‘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진 녹색문화도시’를 위해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녹색생활 실천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신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