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작구, 특별조정교부금 35억 9천만 원 확보…현안사업 탄력
상태바
동작구, 특별조정교부금 35억 9천만 원 확보…현안사업 탄력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4.06.18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작구신청사 건립·노후 도로시설물 정비 등 총 11개 사업 본격 추진
박일하 동작구청장. [동작구 제공]
박일하 동작구청장. [동작구 제공]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올해 상반기 특별조정교부금 총 35억 9천만 원을 확보, 주요 현안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고 18일 밝혔다.

구는 이번 예산 확보에 따라 ▲동작구 신청사 건립 25억 원 ▲노후 도로시설물 정비 5억 원 ▲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 뉴미디어 자료구축 1억 원 등 총 11개 사업을 본격 추진하게 된다.

먼저 구는 동작구의 중심지이나 낙후돼있는 장승배기역 부근에 연내 동작구 신청사를 건립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신청사 건립사업’은 연면적 4만 4천672㎡,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전국 최초 ‘관상 복합청사’ 형태로 조성, 관광거점공간으로 재탄생 시킬 예정이다. 특히 1층 로비를 주민들에게 개방, 방문객을 성공적으로 유인할 수 있는 핫플레이스로 만든다.

또 관내 어린이보호구역을 포함한 보행자 방호울타리 등 오래된 도로시설물에 대한 유지 및 관리를 집중해 구민의 보행안전을 강화한다. 사업 대상지는 총 4km로 ▲노량진로 234~매봉로 72 ▲사당동 산32-129~솔밭로 98 ▲여의대방로10길 38~사당로9길 17 등 5개 구간이다.

아울러 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 내 온라인 독서시스템을 구축, 관내 독서매체를 확장하고 영유아의 전인적 성장을 촉진할 방침이다. 영유아의 미래교육 활용방안으로 소장형 영상·전자책 등 교육콘텐츠 수요를 예측해 물리적 제약 없이 활용할 수 있는 독서서비스 시스템 및 콘텐츠를 마련한다.

이외에도 동작구소식지 등 디지털취약 시민대상 정보제공 강화, 그늘막 및 쿨링포그 설치 등 폭염저감시설 설치지원, 매력정원도시 조성, 폐비닐 분리배출 활성화, 약료서비스 확대운영, 경로당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및 교체 등의 사업추진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박일하 구청장은 “이번 특별조정교부금 예산확보는 구청 직원들이 직접 발로 뛰어다니며 일궈낸 값진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동작구 발전과 변화를 위해 재원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구민의 행복과 편의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