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시교육청, 다문화가정 대상 ‘주말 진로 체험·상담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다문화가정 대상 ‘주말 진로 체험·상담 프로그램’ 운영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4.06.20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5~중2 다문화학생과 학부모 100여 명 대상
가족과 함께 진로 탐색…스마트팜·드론 체험
2024년 주말 진로 체험·상담 프로그램 포스터. [세종시교육청 제공]
2024년 주말 진로 체험·상담 프로그램 포스터.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진로교육원은 오는 22일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2024년 주말 진로 체험·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다문화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계획하고 진로 역량을 키우며 다문화가정의 학부모들이 서로의 다양한 경험과 지혜를 나누고, 자녀의 진로 선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주말 진로 체험·상담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한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 학생과 학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진로교육원은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 과정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꿈을 찾아 떠나는 진로 원정대’라는 주제로 스마트팜, 드론 등을 포함한 10개의 미래형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한, 진로교육원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꿈을 키워나가고 진로 탐색 과정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가족과 함께하는 진로 체험 부스 5개를 마련했으며 1:1 맞춤형 진로 상담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가족과 함께하는 진로 체험 부스는 미취학 아동을 포함한 온 가족이 함께 진로 탐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진로교육원은 이번 프로그램을 사전 신청자 외에도 당일 자율 참여가 가능하도록 운영한다.

고충환 진로교육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다문화가정 학생들에게 소중한 기회가 되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더 큰 꿈을 키워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진로교육원은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환경에서 함께 배우고 성장하며, 진로를 개척하는 꿈과 희망의 다리가 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