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 광주시의회, 제309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마무리
상태바
경기 광주시의회, 제309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마무리
  • 광주/ 이만호기자
  • 승인 2024.06.23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광주시의회 제공]
[경기 광주시의회 제공]

경기 광주시의회는 최근 제3차 본 회의를 끝으로 지난 3일부터 19일간 진행된 제309회 제1차 정례회를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제1차 정례회에서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와 2023 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을 포함해 조례안 17건, 동의안 3건, 기타 5건 등의 안건을 처리하는 한편, 시정질문 및 10분 자유발언을 통해 주요 현안을 점검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청 및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동, 광주 도시관리공사, 광주시 문화 재단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는 날카로운 질문과 더불어 행정 운영의 부적정한 사항을 지적하고 올바른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등 대의기관으로서 광주시 행정 발전에 기여하고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주요 감사 사항으로는 역세권 개발사업과 같은 대형 투자사업 및 장기 미집행 도시계획시설 추진 실태, 수도 시설 확충 등 각종 업무 추진 실태, 재정집행 운영실태 및 재원 확보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살펴보았다.

사업 효과성 제고를 위한 노력 촉구 등 권고사항 254건과 과태료 처분 사전 통지서 내용 정비를 요구하는 조치 요구사항 109건 등 총 363건에 대해 개선 및 처리를 요구했으며, 지난 20일 열린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위원장 오현주)를 통해 행정사무감사 결과 보고서를 채택·의결했다.

또 19일 진행한 2023 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승인의 건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조예란)를 통해 원안 가결했다.

주임록 의장은 "제9대 광주시의회가 시민들의 관심과 지지 속에 개원한 지 어느덧 2년이 지나 전반기 의정을 마무리하는 단계가 됐다"며 "그동안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준 동료 의원들과 적극 협조해 준 41만 시민과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후반기에도 광주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광주/ 이만호기자 
leem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