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의정부시 '의정부형 학생 전용 통학버스' 운송사업자 모집
상태바
의정부시 '의정부형 학생 전용 통학버스' 운송사업자 모집
  • 의정부/ 강진구기자
  • 승인 2024.06.23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원거리 통학 민락‧고산 학생 통학 환경 개선
의정부시청사 전경.
의정부시청사 전경.

경기 의정부시는 원거리 통학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의정부형 학생 전용 통학버스'를 운영할 운송사업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여객 자동차 법에 따라 한정면허가 가능하며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법인 또는 개인이다. 접수 기간 내 시청 교통기획과를 방문해 신청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제안서 평가 등 운송사업자 선정 절차를 거쳐 이르면 8월 중 운행을 개시할 예정이다.

과거 인구가 많았던 서부권은 고등학교가 밀집해 학생 부족 현상을 겪고 있으며, 최근 10여 년간 신도시 개발로 인구가 늘어난 동부권은 학교가 부족한 상황이다.

시는 이를 해소하고자 교육지원청과 학교 신설 및 구도심에 소재한 고등학교를 이전하는 방안을 논의했으나 당장 시행하기 어려워 통학 불편을 감수하고 있는 송산권역 학생들을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학생 전용 통학버스는 등교 시간 내 송산권역과 흥선 권역을 잇는 총 6대의 버스를 우선 투입해 장거리 통학 학생들의 통학 시간을 단축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송산권역에서 흥선 권역으로 통학하는 학생들의 등하교 접근성을 개선하고자 3월 1일부터 시내버스 1-7번의 노선 운행 구간을 일부 변경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학교 밀집 지역과 거주 지역이 달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이번 통학버스가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장거리 통학으로 인한 불편이 해소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의정부/ 강진구기자 
kj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