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당진시, GS리테일과 당진 쌀 사용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당진시, GS리테일과 당진 쌀 사용 업무협약 체결
  • 당진/ 이도현기자
  • 승인 2024.06.24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 더 프레시·GS25 등에 연간 12,600톤 공급
당진시 쌀 생산량 11%에 해당
[당진시 제공]
[당진시 제공]

충남 당진시는 24일 당진시 농협 쌀 조합공동사업 법인 회의실에서 (주)GS리테일과 당진 쌀 사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당진시-(주)GS리테일-농협유통 대전 세종 충남지사-당진시 농협 쌀 조합공동사업 법인이 참여하는 4자 협약으로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당진시는 당진쌀 생산, 가공, 유통, 홍보 등 행정적·재정적 지원 △(주)GS리테일은 김밥, 도시락 등 후레쉬푸드에 당진쌀 원료곡 사용 △농협유통대전세종충남지사는 당진쌀 유통·판매 확산 △당진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은 고품질의 당진쌀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GS리테일의 품질기준 충족 및 ㈜GS리테일의 품질관리 매뉴얼 이행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오성환 시장은 "이번 상생 협약이 체결되도록 협조해 준 (주)GS리테일 허치홍 MD 본부장, 농협유통 윤갑현 지사장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시와 (주)GS리테일 그리고 농협유통 대전 세종 충남지사가 상호 호혜적 관계가 계속 유지되도록 최선을 다하자며 시도 고품질 쌀 생산 및 유통 홍보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당진 해나루 쌀 조합공동사업 법인과 당진시 농협 쌀 조합공동사업 법인이 GS리테일을 통해 GS 더 프레시와 GS25로 연간 12,600톤을 판매하고 있다며 이는 당진시 쌀 생산량의 11%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당진/ 이도현기자 
dh-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