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수원시, 자립준비청년 '셰어하우스 CON' 입주기간 연장
상태바
수원시, 자립준비청년 '셰어하우스 CON' 입주기간 연장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24.06.26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수원시는 자립준비청년 셰어하우스 CON의 입주 기간을 연장했다고 26일 밝혔다. [수원시 제공] 
경기 수원시는 자립준비청년 셰어하우스 CON의 입주 기간을 연장했다고 26일 밝혔다. [수원시 제공] 

경기 수원시는 자립준비청년 셰어하우스 CON의 입주 기간을 연장했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최근 새빛 청년존 커뮤니티실에서 2024 주거복지심의위원회를 열고 자립준비청년 셰어하우스 CON 입주 기간 연장을 심의·의결했다.

위원회는 청년들이 안정적인 자립을 준비하기에 2년은 짧은 기간이라 판단하고 2년마다 청년들의 자립상태를 재평가해 입주 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다자녀 수원휴먼주택’ 모집, ‘역세권 새빛 청년존’ 모집, ‘가족돌봄 공동체주택 허그&허브 운영 사업’ 입주자 모집 등을 자문했다. 시는 회의에 앞서 제2기 신규 위원 2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시 관계자는 “시 주거복지심의위원회가 시민의 주거복지권 보호·증진, 주거 수준 향상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수원형 주거복지정책을 개발하고, 주거복지사업 발전 방향을 찾는 심의·자문기구로서 역할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1년 4월 구성된 수원시 주거복지심의위원회는 ▲주거복지종합계획의 수립과 변경·평가에 관한 사항 ▲다른 법령·조례에서 위원회 심의를 거치도록 한 사항 ▲수원시 주거복지 정책과 관련된 중요사업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한다.

제2기 수원시 주거복지심의위원은 위원장·부위원장 등 당연직 2명과 위촉직 9명 등 11명으로 구성됐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