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도봉구의회, 제9대 후반기 상임위 구성 완료
상태바
도봉구의회, 제9대 후반기 상임위 구성 완료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4.07.04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위원장에 홍은정 의원
행정기획위원장에 이강주 의원
복지건설위원장에 황수빈 의원 선출
안병건 도봉구의회 의장. [도봉구의회 제공]
안병건 도봉구의회 의장. [도봉구의회 제공]

서울 도봉구의회(의장 안병건)가 4일 제337회 임시회를 열고 각 상임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의회는 제1차 본회의에서 상임위원장 선출 투표를 실시, 제9대 후반기 운영위원장에 홍은정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행정기획위원장에 이강주 의원(국민의힘, 도봉1·2동), 복지건설위원장에 황수빈 의원(국민의힘, 쌍문1·3동, 창2·3동)을 선출했다.

또 운영위원회 부위원장에는 강혜란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 행정기획위원회 부위원장에 박상근 의원(더불어민주당, 쌍문1·3동, 창2·3동)이 선출됐다.

홍은정 운영위원장. [도봉구의회 제공]
홍은정 운영위원장. [도봉구의회 제공]

홍은정 운영위원장은 “운영위원장이란 중책을 맡겨 주셔서 감사하다. 처음 의원으로 활동하기 시작했을때, 의회운영 선진화방안 연구단체에서 활동한 기억이 난다. 그때의 경험을 밑거름 삼아 주민의 뜻을 잘 반영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운영위원회는 홍은정·강혜란·강철웅·박상근·정승구·강신만 의원 등 총 6명의 의원으로 구성됐다.

이강주 행정기획위원장. [도봉구의회 제공]
이강주 행정기획위원장. [도봉구의회 제공]

이강주 행정기획위원장은 “행정기획위원장으로 도봉구와 주민들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정기획위원회에는 이강주·박상근·강철웅·이호석·정승구·이태용·강혜란 의원 등 총 7명의 의원으로 구성됐다.

황수빈 복지건설위원장. [도봉구의회 제공]
황수빈 복지건설위원장. [도봉구의회 제공]

황수빈 복지건설위원장은 “모든 상임위가 중요하지만 복지건설위원회의 활동은 구민의 생활에 밀접하게 접하기에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어렵지만 손이 닿지 않았던 구민들에게 복지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복지건설위원회는 황수빈·고금숙·손혜영·이성민·강신만·홍은정 의원 등 총 6명의 의원으로 구성됐다.

오늘 안병건 의장은 선출된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며 “제9대 후반기 도봉구의회가 원만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며, 도봉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에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도봉구의회는 오는 19일~26일까지 8일간 제338회 임시회를 열고 조례안과 각종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