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산 동구, 이바구 복합문화체육센터 개관
상태바
부산 동구, 이바구 복합문화체육센터 개관
  • 부산 동구/정대영 기자
  • 승인 2024.07.19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 체육, 돌봄 등 복합기능…1층 소아·청소년 관련 의원 유치 중 총력
부산 동구가 18일 이바구 복합문화체육센터 개관식을 개최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사진은 이바구 복합문화체육센터 모습. [부산 동구 제공]
부산 동구가 18일 이바구 복합문화체육센터 개관식을 개최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사진은 이바구 복합문화체육센터 모습. [부산 동구 제공]

부산 동구는 18일 이바구 복합문화체육센터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구문화원 우듬지 풍물단의 힘찬 풍물로 문을 여는 개관식은 루미네기념관 입주예술단체인 도담앙상블의 축하공연, 시설관람,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센터는 정부의 생활SOC복합화 공모사업으로 총 사업비 187억 여원을 투입해 지난 2022년 3월 착공, 올해 3월 준공됐다. 

규모는 지하 1층, 지상 9층, 건축면적 554㎡, 연면적 4680㎡으로, 1층 임대공간, 2층 작은도서관·다함께돌봄센터, 3∼4층 동구 가족센터, 5층 공공형 실내놀이터, 6∼7층 국민체육센터, 8∼9층 생활문화센터가 입주한다.

작은도서관, 다함께돌봄센터, 동구 가족센터는 이미 개관해 운영에 들어갔다. 

공공형 실내놀이터는 지난 3일부터 13일까지 시범운영에 들어갔으며, 센터 개관일인 18일 정상 개방될 예정이다. 이와함께 국민체육센터와 생활문화센터 역시 센터 개관일에 맞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동구는 센터가 문화, 체육, 돌봄, 다문화, 가족, 도서관 등 복합 기능을 갖춘 공간인 만큼 1층에 소아, 청소년이 진료받을 수 있는 의원 유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당초 소아청소년과의원 유치 목표로 입찰에 부쳐졌지만 4차 유찰로 인해 소아, 청소년 진료가 가능한 가정의학과의원이나 내과의원으로 방향을 선회해 현재 입찰을 진행 중이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이바구 복합문화체육센터는 주민들이 심신을 단련하고, 육아돌봄까지 누릴 수 있는 곳“이라며 ”앞으로도 하버시티 동구 주민들의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