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원주시여성커뮤니티센터, 민·관·경 연계 부모 교육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원주시여성커뮤니티센터, 민·관·경 연계 부모 교육 프로그램 진행
  • 원주/ 전봉우기자
  • 승인 2024.08.04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청소년 성범죄 없는 안전한 도시 조성
[원주시 제공]
[원주시 제공]

강원 원주시여성커뮤니티센터는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민·관·경 연계 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 대상 각종 범죄 실태에 대해 부모들이 잘 알지 못하는 상황에서 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생활과 성범죄로부터 안전한 자녀 양육을 위해 추진됐다.

이날 교육은 센터와 원주경찰서, 원주여성민우회 등 민·관·경이 협력해 ▲자녀의 성인권과 대화법 ▲청소년 성교육 실태와 성 바로 알기 ▲성범죄로부터 안전하게 자녀키우기 ▲디지털 성범죄 실태와 대처방안 ▲성인지 감수성 향상 ▲성별고정관념과 성차별에 대해 알기 등 청소년과 부모를 위한 다양하고 알찬 내용으로 진행된다.

매회 20명씩 3회에 걸쳐 총 60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센터 블로그 또는 전화(☎033-748-3636)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센터를 활용해 가족 친화 돌봄 분야 환경 개선을 위해 전문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성화 하겠다”며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원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과 여성정책팀(☎033-737-2733) 또는 원주시여성커뮤니티센터(☎033-748-3636)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최초로 3회 연속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되는 등 여성과 가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원주/ 전봉우기자
jeon6484@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