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동구,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상태바
강동구,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이신우기자
  • 승인 2024.08.0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호로데오거리 청년문화예술 거점 조성’ 우수사례 선정
강동구가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강동구 제공]
강동구가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강동구 제공]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2024년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지역문화 활성화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여 민선8기 자치단체장의 공약과 정책 중 우수사례를 발굴하는 대회로, 전국 148개 기초자치단체가 참가해 총 353개 사례가 경합을 벌였다.

구는 인구구조 변화 대응 분야 전국 최초 ‘강동구 치매지원센터’ 개소‧운영, 지역문화 활성화 분야 ‘천호로데오거리 청년문화예술 거점 조성’ 2개 분야의 주제로 본선 대회에 진출했다.

그 결과 이번 대회에서 강동구는 청년문화 성장토대 마련을 위한 문화지원 사업인 ‘천호로데오거리 청년문화예술 거점 도시 조성’ 추진 사례가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구는 이 사업의 일환으로 천호동 로데오거리에서 청년 축제를 운영하고 청년 예술가와 함께 거리의 경관을 개선하는 등 천호동 로데오거리를 청년 문화예술 거점으로서 활성화하기 위해 힘써왔다. 이외에도 구는 지역 내 거리 일대를 청년 공방 거리로 조성하고 청년으로 구성된 거버넌스(강동청년네트워크, 청년정책위원회 등)도 구축해 청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지역 기반을 강화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전국매일신문] 서울/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